Childbirth professionals internationals에서 연앤네이쳐를 방문했답니다. > Dr.박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홈 > 커뮤니티 > Dr.박 이야기

Dr.박 이야기

연앤네이쳐박지원원장이들려주는현장의소리입니다.

칼럼 | Childbirth professionals internationals에서 연앤네이쳐를 방문했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6-05-17 09:19 조회784회 댓글0건

본문

자연주의출산을 시작하고, 나는 생전 보지도 못했던, 혹은 듣지도 못했던 곳에서 갑자기 찾아오는 손님들을 만나고는 이 넓은 세상에 나와 같은 생각을 하고 있는 비의료인과 의료인이 적어도 몇명정도는 있다는 사실에 덜 외롭다고 생각하게 된다.며칠 전에 Childbirth Professionals Internationals라는 단체의 대표인 분이 우리 병원을 방문했다. 이 까만 피부의 선생님은 지금 미국에서 자연주의출산, 둘라교육, 요가 교육, 그리고... 여자들에게 우리들이 얼마나 가능성이 많은 존재들인지를 가르치기 위해 전역을 돌아다니고 있다고 했다.3월에는 길게 한달간의 휴가를 얻어, 아이를 두고, 혼자 한국을 여행하고, 일정중에 연앤네이쳐도 방문했다고 한다. 19일이면 영등포에서 Rebozzo(레보조)를 이용한 난산 극복 방법에 대하여 강의도 예정되어 있다.

나는 여자들이 본인들에 대해 좀 알았으면 좋겠어요.(다음 부분은 직역하면 좀 어색하니 영어로 씁니다.)They(men) can't understand us, they don't have vagina or uterus(푸하하... 그건 제가 항상 생각하는 바입니다.)적어도, 여자들이 본인들이 세상을 바꿀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어요.박선생님도 가끔 본인이 여자라서,오히려 여자들에게 더 불합리한 대우를 받는다고 생각한 적 없으세요?(당연히 있습니다... 여자 의사라서, 젊은 여자의사라는 이유로요...)저는 그런 느낌을 받은 적이 여러번 있습니다.같은 이야기를 해도 여자가 하면 믿지 않고, 남자가 하면 믿죠...같은 서비스(이 분의 경우 teaching)를 해도, 남자가 하면 돈을 내지만,여자가 하면 비용을 아끼고 싶어하거나 안 내고 싶어합니다.남자가 필요없다는 것이 아닙니다.여성들조차, 여성들에 대해 믿지 못한다는 이 현실이 안타까울 따름이에요...(전적으로 동의합니다.)나는 여자들에게 힘을 주고 싶고, 알려주고 싶어요...(저도 동참하고 싶습니다.)

그래...나는... 적어도, 우리들 ( 여기서는 여성으로 한정합니다 ) 이 세상을 바꿀 힘을 가진 존재들이라는 것을, 알려주는 일에 미력하나마 도움을 주고 있다고 생각하기로 했다.자연주의출산이라는 행위를 통해, 우리들이 뭔가 할 수 있는 존재이고, 이러한 작은 출발에서, 세상이 좀더 평화로워질 것이라는 것을 나는 오늘이후로 더 강하게 믿게될 것 같다.적어도, 나와 같은 생각을 하는 우리들 (더더욱 여자들)이 미국에도 있으니까... ^^

by Dr.Park